공개 강좌 안내

페이스북 바로가기(새창)트위터 바로가기(새창)현재페이지 출력(새창)글씨 크기 증가글씨 크기 감소
여러분의 건강증진과 질병 예방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공개강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7년 주제 : 파킨슨병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안녕하십니까?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 회장의 소임을 맡고 있는 김희태입니다.
우리 학회의 모든 회원은 혼연일체가 되어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와 보호자를 가족과 같은 사랑으로 열심히 치료하고 가능한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7년은 영국의 외과의사인 제임스 파킨슨(1755-1824)이 1817년 치료하고 있던 3명과 다른 의사가 치료하고 있던 3명 총 6명의 떠는 마비환자에 대한 보고서(An Essay on the Shaking Palsy)를 발표한지 2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및 보호자 분들은 삶의 고통이란 말을 자주 하실 것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어떠한 역경에도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세상을 이롭게 한다고 합니다. 저희 학회는 환자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을 줄려고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어려우시겠지만 환자 및 가족 여러분도 여러분 및 다른 사람을 위해 베푸는 마음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017년 4월 8일 본 학회에서는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환자 및 보호자에게 많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대국민 강연회를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개최하려 합니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파킨슨병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고찰을 통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환자 여러분에게 중요한 것은 현재입니다. 지나간 과거를 아쉬워해도 아직 오지 않은 미래도 현재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의 시간을 집중하여 좋은 시간을 지내다 보면 현재가 쌓여 좋은 미래가 되어가는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직도 퇴행성 뇌질환, 특히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의 치료에 관하여 회의적인 환자와 환자 가족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치료의 개발을 위해 더욱 많은 연구를 추진하여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단 바로가기
KMDS
The Korean Movement Disorder Society. All rights reserved.
주소 : (04167)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33(도화동,마포한화오벨리스크) 20층 2011호
전화 : 82-2-6395-2876  팩스 : 82-2-6395-2875  이메일 : parkinson@kmds.or.kr
개인정보 취급방침(새창)
이메일 무단수집거부(새창)